네이버 검색량으로 보는 소개팅 어플 순위


하지만 이들이 지금과는 달리 양지에서, 지금 이상의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벽이 분명히 존재한다. 과연 우리나라에서도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넘어 ‘한국판 틴더’로 자리를 잡을 서비스가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과거에 아임에잇을 처음 출시할 때 대한민국 상위 8%라는 컨셉으로 포지셔닝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정오의 데이트’ , ‘아만다’ 등 소셜 데이팅 앱 또는 소개팅 앱으로 불리는 서비스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조만간 이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데이팅 앱은 한 번의 만남을 갖는데 수십만원의 비용을 요구하는 기존의 결혼 중매회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한 방식으로, 놀랍도록 다양한 이용자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도 있으며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고를 수 있다. 또 익명의 온라인 소통은 더 솔직하고 애정 깊은 관계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앞서 1월 상하이에서도 위챗에서 대규모 가짜 여성 계정을 만들어 사기 행각을 벌인 범죄 조직이 검거됐습니다. '당돌S'는 이 '해돌'의 회원과 11년 간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작한 돌싱 전문 데이팅 앱입니다. 이와 더불어 성병 감염이나 확산 방지를 위해 필요한 콘돔이나 예방 약물 사용은 감소하는 추세라고 하와이주 관계자는 지적했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이 원하시는 추가 기능 개발(협의 후 유료서비스)이 가능합니다.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홈페이지 구축시 먼저 PG사와 계약가능 여부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문에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 자체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많다. 리서치 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성인 남녀의 83.4%가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고 봤다. ‘데이팅 앱으로는 진지한 만남이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은 sixty six.1%에 달했다.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이 괜찮을 것이라는 의견은 3명 중 1명에 그쳤다. 김정환씨는 “사람들이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이 때문에 주변에서 여자친구와 어떻게 만났냐고 물어보면 ‘소개팅으로 만났다’고 답한다”고 말했다. 지인을 통한 소개팅보다 부담이 없어 좋다는 이들도 많다.


그러던 중 몇 년이 흐른 지금, SNS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상에는 불특정 다수와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었다. 그러나 위에 우 미국 피츠버그대 카츠경영대학원 교수에 따르면, 이처럼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는 이용자들은 데이팅 앱 기업의 수익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데이팅 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만연한데도 기업들이 굳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자신의 데이팅 앱이 ‘가벼운 만남’의 장으로 정의되는 데 강하게 저항할 동기를 느끼지 못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쁜 일과 속에서 소개팅이나 모임을 통해 인연을 찾는 전통적인 방법은 에너지 소모가 클뿐더러 의외로 확률도 낮다. 소개팅은 인맥의 크기만큼 소개받을 수 있는 횟수가 제한돼 있고, 모임이나 취미 활동은 자칫하면 사심으로 모임에 나온다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 데이팅 앱 사용자는 이상형의 나이, 키, 인종, 사는 곳을 설정하고(심지어 직장과 연봉을 설정하는 앱도 있다), 그 안에서 사진을 보고 맘에 드는 사람을 골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회사에서 모바일 앱 개발자로 일하고 있고 백엔드 업무는 담당하고 있지는 않아요. 하지만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백엔드 분야도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일상 생활이나 업무 중에 불편하다고 느낀 점에서 영감을 얻어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해요.


결혼정보회사에 준하는 정보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 또는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장점과 결혼정보회사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재혼데이팅 시장의 1위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이 교수는 “디지털화, 모바일 환경 등을 통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통로가 다양해졌다. 그중 하나가 데이팅 앱이다”라며 “부모님 혹은 지인의 소개로 소개시켜준 사람은 예의상 더 만나야 할 것 같은 부담이 있을 수 있다.


플래텀은 'Startup's Story Platform’ 을 모토로 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 최근 영국 정부는 데이팅 앱 틴더와 매치, 힌지, 범블 등과 이같은 내용의 백신 접종 인센티브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 하지만 ‘틴더 제너레이션’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전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켰던 ‘틴더’ 신화는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아직까지 창조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2012년 출시된 틴더가 데이팅 앱의 표준을 만들었거든.


소개를 받는 입장이면 소개팅 상대방뿐 아니라 주선자와 관계도 신경 써야 된다는 점 때문이다. 소개팅이 부담스럽다지만 그렇다고 평생 누군가를 안 만나고 살 수는 없다. 이들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미디어를 이용한다.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read more read more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